Pages

Friday, August 7, 2020

野 "꼬리자르기"…김상조·김현미·추미애 경질 요구 - 한국경제

pasokpatokin.blogspot.com
미래통합당은 7일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을 포함한 청와대 비서실 소속 수석 비서관 5명 전원이 사의를 표명한 데 대해 "대충 위기를 모면하고자 하는 보여주기식 꼬리 자르기라는 인상을 지울 수 없다"고 밝혔다.

통합당 김은혜 대변인은 이날 구두 논평에서 "(사의 표명은) 문재인 정부 실책의 '종합적 책임을 지는 차원'이라고 한다.

종합적 책임보다 하필이면 '남자들은 부동산을 잘 모른다'는 류의 공감 부족으로 도마 위에 오른 인사들이 주를 이뤘다"며 "국정 실패에 가장 큰 책임을 져야 할 사람들이 빠져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김현미 국토부 장관과 김상조 정책실장, 추미애 법무부 장관,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을 지목했다.

김 대변인은 "몇 명 교체하는 것으로 불리한 국면을 넘어가려 하지 말라. 고통받는 국민 앞에 물타기 인사는 안된다"고 말했다.

같은 당 황보승희 의원은 페이스북에 "결국 집이 최고네요.

집값 잡겠다고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나라' 만들더니 부동산 불패만 입증하고 떠난다"며 "어제 급하게 매물 거둔 이유가 이거 때문인가? 국민은 뒤통수 맞아 어지러울 지경"이라고 썼다.

국민의당 홍경희 수석부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잇따른 부동산 정책 실패에 따른 부정적 여론이 확산하고, 여당 지지율이 야권에 추월 직전의 상황까지 몰리며 부득불 비서진 교체라는 카드를 황급히 집어 든 모양새"라며 "알맹이가 빠진 면피용 여론 달래기가 아니냐는 의구심이 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비서진 물갈이로 그칠 것이 아니라, 부동산 참극을 불러온 주역들에 대한 엄정한 책임을 묻고 과감한 후속 인사를 단행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연합뉴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t's block ads! (Why?)




August 07, 2020 at 12:05AM
https://ift.tt/2XF3igV

野 "꼬리자르기"…김상조·김현미·추미애 경질 요구 - 한국경제

https://ift.tt/2MO9eOT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