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는 지난 5월 25일부터 29일까지 실시한 면세사업 분야 자체 종합감사를 실시해 지적사항 7건과 모범사례 2건을 발굴했다고 16일 밝혔다.
감사 결과 주요 지적사항은 △면세점 상품 수급계획 및 발주관리 업무 개선 요구 △면세점 전자영수증 발급 시스템 도입 필요 △JDC 지정면세점 임시매장 및 판로지원매장 운영제도 개선 요구 △JDC 지정면세점 판매상품 교환 및 환불 처리체계 개선 요구 등 총 7건이다.
JDC는 이번 감사를 통해 면세상품 구매 및 운영 관리, 면세매장 관리 분야의 제도개선을 요구했다.
모범사례로는 △친환경 포장재 선제적 도입으로 사회적 책무 적극 이행 △중소브랜드 지역기반 상품의 시장경쟁력 강화 적극 지원 등 2건을 발굴했고, 해당 업무 담당자에 대해 포상할 예정이다.
JDC 관계자는 "이번 감사결과를 계기로 면세사업 분야 운영 전반에 대한 내부통제 시스템을 개선하도록 하고, 모범사례는 전사적으로 확산·홍보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경영 시스템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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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gust 16, 2020 at 12:38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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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DC 자체감사 면세상품 구매·운영관리 제도개선 요구 - 제주의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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